본문 바로가기

게임 Talk/PC게임

스타크래프트 Bonjour service 문제 해결방법


스타크래프트 Bonjour service 문제 해결방법


스타를 즐기려는 분들이 종종 겪는 이슈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설명을 하나 해보려 합니다. 바로 네트워크 게임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스타크래프트 Bonjour Service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며 배틀넷으로 들어가기 전 한번쯤 보셨을법 합니다. 또 어떤 경우에는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기 전까지 안되기도 하죠.






일단 첫번째로는 제어판에서 검색창에 서비스라고 쳐주신다음 관리도구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에서 직접 해당 서비스를 활성화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아마 이 과정에서 대부분 문제가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쭉 내려보다보면 Bonjour 서비스 항목이 나옵니다. 따로 안건드려도 잘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안되는 경우나 메시지가 뜰 때는 꼭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우클릭을 해서 속성으로 들어가주도록 합시다.




속성창이 뜨면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선택하고 상태가 중지되어있을 것이니 시작을 눌러준 뒤 적용과 확인을 누르고 나가주시면 해결됩니다. 만약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관계가 없을법한 대처법으로 말끔하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주면 되는겁니다. 왠지는 모르겠는데 해결됐다는 사람이 많더군요. 이렇게 두가지 방법만 알아두시면 스타크래프트 Bonjour Service 문제 처리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스타 리마스터 공개 이후에 방송도 활성화되고 하는 유저들도 많아져 찾는분들이 계실까봐 적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