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Talk/PC게임

서브노티카 빌로우제로 게임하기 및 한글 적용법


서브노티카 빌로우제로 게임하기 및 한글 적용법


작년 정식 출시되고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생존게임의 후속작입니다. 전작으로부터 시간대가 그리 많이 지나지는 않은 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 얼리억세스 게임으로 나왔는데요. 서브노티카 빌로우제로 게임하기 그리고 한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 이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저는 심해에 대한 두려움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게 조금 있어서 영상으로만 먼저 접했는데 전작과 같은 탐험을 즐기는 유저분들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깜짝 놀라거나 아직 탐험해보지못한 곳에 대한 무서움이 느껴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서브노티카 빌로우제로 게임하기는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48450/Subnautica_Below_Zero/에서 한화 20500원으로 구매를 한 뒤 설치하여 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팀페이지에서는 한글이 적용이 안되어있다고 나오지만 설정에서 베타 > 실험실에서 참여옵션을 켜면 적용이 됩니다.




템칸 같은건 모자라다는 느낌이 들지만 너무 많이 들고다닐 수 있어도 이상하기도 하고 나중에 보관함을 쓰면 편한 것 같습니다. 오래하면 약간 정신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머리가 조금 아플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것도 뭐 사람마다 케바케니까 영상으로 먼저 접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해당 작품에 대한 리뷰는 대체로 긍정적이고 아직 모자라다는 느낌이 들어도 언젠가 잘 만들어줄 것이라는 유저들의 믿음이 강했습니다. 아직 얼리억세스니 발전해나갈 부분이 많겠죠. 해양 생존과 관련해서 관심이 있다면 서브노티카 빌로우제로 게임하기 한번쯤 직접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