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Talk/PC게임

레이븐필드 다운 및 게임하기 알아봐요


레이븐필드 다운 및 게임하기 알아봐요


두가지 세력 중 하나를 골라 상대 군대와 전투를 펼쳐 승리를 쟁취하는 것이 목표가 되는 작품입니다. 그래픽으로 봤을 때는 단순해보이지만 생각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본인을 제외하고 팀과 적은 모두 인공지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지상부터 공중까지 탈 것들도 다양하고 준수한 인디작인 레이븐필드 다운 및 게임하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게임들에서 AI라고하면 사람에게는 상대도 안되는 너무나 쉬운 수준의 적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이 작품에서는 생각보다 수준이 높아서 싱글로 했을 때도 상당히 재미가 있습니다. 움직임도 그냥 대놓고 정면으로 떼로 오는 것이 아니라 나름 전략적인 모습을 보여주니 괜찮은 편이죠. 배그처럼 탄도학도 적용이 됩니다.




이런 류의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레이븐필드 다운 링크는 https://store.steampowered.com/app/636480/Ravenfield/ 스팀으로 들어가시면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이 게임이 싱글모드 밖에 없었는데 2019년 7월 11일자로 멀티도 나와서 사람들과 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포인트도 생겼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핑이 조금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유저들은 핑이나 서버 문제로 멀티를 이용하기 어렵더라도 싱글에서도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서 창작마당에 올려둔 다양한 모드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장비나 맵 등을 개성있거나 고퀄로 만들어 둔 것들이 많아 여러가지로 즐겨볼 수 있는 것이죠.






직접 플레이해본 사람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 수준입니다. 처음에는 약간 별로라고 생각했지만 하다보면 진가를 알게 된다는 이야기부터 저가형 배틀필드라는 평들도 많습니다. 스팀 게임들을 소개할 때 늘 하는 말이지만 구매를 해야하는 것이니 바로 사기에는 조금 망설여진다면 유튜브 등에서 사람들의 플레이를 한번쯤 구경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이븐필드 다운 및 게임하기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