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Talk/독서 /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 시리즈 순서 알고 볼까요?


배트맨 다크나이트 시리즈 순서 알고 볼까요?


최근 영화 조커도 나오고 인터넷에서 종종 유행하던 밈인 다크나이트 알고 계신가요? 오래된 고전임에도 매니아층이 상당한데요. 아직까지 보지못한 분들이 꽤나 있어서 오늘은 배트맨 다크나이트 시리즈 순서 관련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05년부터 제작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트릴로지 순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첫번째는 2005년도에 나온 배트맨 비긴즈입니다. 주인공인 브루스 웨인이 어떻게 배트맨이 되었는지 어릴적부터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영화를 안보신 분들도 알고 계실법한 부모님과 오페라를 보고 나오는 시점의 에피소드도 나오죠.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계실까봐 더 자세하게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두번째편인 다크나이트가 궁금하다고 바로 보시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다 보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편은 2008년도에 나온 다크나이트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빌런인 조커가 등장하여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역대 전 세계 10억 달러 흥행을 돌파한 영화로 기록되기도 했고 국내 평론가들도 극찬한 작품입니다. 사실 이런 평가들을 떠나서도 그냥 보아도 정말 재미있고 완성도 높게 잘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2012년에 나온 다크나이트 라이즈입니다. 이전작품에 나왔던 조커는 나오지 않지만 캣우먼과 베인이 나옵니다. 러닝타임은 164분으로 점점 길어졌지만 잠시도 지루할틈 없는 완벽한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총 세편 배트맨 다크나이트 시리즈 순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재미있게 감상하시길 바라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