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Talk/독서 / 영화

본 시리즈 순서 제대로 알고 감상해요!


본 시리즈 순서 제대로 알고 감상해요!


첩보 영화를 생각하면 007을 떠올리는 것이 대표적이지만 본 시리즈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순서 확인이 생각보다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서 오늘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일한 제목에 넘버링을 했었다면 누구나 금새 알아볼 수 있었겠지만 이름이 조금씩 다른 방식으로 정해져있거든요. 






1. 본 아이덴티티


첫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본이 자신을 찾아가는 내용부터 전개가 됩니다. 원작에 비해서 각색이 심하다는 이야기도 많았지만 아주 잘 만들어진 수작이라 비난보다는 호평을 많이 받았더군요. 액션부터 사운드까지 완벽한 시리즈의 신호탄을 쏘게 됩니다.




2. 본 슈프리머시


두번째 시리즈는 원작의 내용과는 관계가 없고 영화 1편의 내용에서 흐름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스토리는 물론이고 액션, 마지막 엔딩까지 소름을 돋게하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3. 본 얼티메이텀


지금까지 이어져온 3부작 중 가장 뛰어난 수준의 액션을 보여주고 인상깊은 씬들도 많았던 세번째작입니다. 흥행도 최고였고 평단과 관객의 평가도 가장 높은 시리즈 중 최고작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4. 본 레거시


일단 흐름에 있어서 넣기는 했는데 4편은 주인공이 제이슨 본에서 애런 크로스라는 인물로 바뀌고 맷 데이먼도 나오지 않습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애매하게 되었는지 모르지만 본 시리즈가 아니라는 팬들의 혹평에도 꽤나 잘 만들어진 영화는 맞습니다. 3부작 후 속편을 기대했던 사람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기도 했었고요.






5. 제이슨 본


본 시리즈 순서 마지막은 맷 데이먼이 주연으로 돌아오면서 2016년에 개봉한 제이슨 본입니다. 국내에서도 260만명 가량의 관객수를 모으며 흥행에도 성공했고 호평을 받는 듯 합니다. 이렇게 총 5편을 보시면 현재 나와있는 본시리즈는 순서에 맞게 제대로 보신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