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건강 / 생활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 나루토 사스케 싸움수준 드립은?

인터넷에서는 어떻게 생기는지도 모르게 늘 흥하는 드립이 생겨나곤 합니다. 커뮤니티 활동을 자주하는 것이 아니라면 갑작스럽게 확 퍼지게된 드립들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저 역시도 오늘 소개할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글들을 보고 이건 도대체 뭘까 싶었습니다. 나루토  사스케 싸움수준을 운운하며 치고들어오는 이 글들은 어디서 시작된걸까요?




이 꾸준글은 디시인사이드에서 시작되어 아직까지도 사람들이 혹할만한 제목을 걸어놓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내용으로 낚시를 하는 게시글로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처음 작성됐을 때는 진심으로 작성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특유의 분위기를 가진 말투와 누구나 알만한 애니메이션인 나루토를 주제로 한 글이라서 그런지 커뮤니티부터 인터넷방송까지 온라인 상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드립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해당 만화를 보지 않아서 무슨 내용인지 사실 이해가 잘 안됐는데 나루토와 사스케의 최종 전투 장면을 캡쳐한 것으로 웃긴 표현과 특유의 급식체를 구사하는 바람에 내용을 잘 몰라도 어처구니 없는 웃음을 지을 수 있는 글이라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글을 너무 많이 본 부작용으로 보라색과 노란색이 대치하고 있는 컬러구조만 봐도 나루토 사스케 싸움수준 드립이 떠오르는 수준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너굴맨이 나오거나 로봇이 고심하고 있는 짤을 올려놓고 빅데이터를 운운하는 등의 낚시 글들은 꾸준히 등장해왔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글들을 올려놓고 사람들이 분노하는 반응을 보는 것이 즐겁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여러번 보아서 짜증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사용될 것 같네요.






나루토 사스케 싸움수준 드립에 뇌절을 그만하라는 식으로 적어놓고 카카시 뇌절이 등장하는 기출변형드립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너무 긴 문장 때문인지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정도만 쓰이는 경우도 많은 것 같네요. 도대체 어떻게 해서 이런 글들이 써지고 유행을 타는지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드립들을 만들고 퍼뜨리는 사람들 덕분에 피식 웃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