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Talk/PC게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설치 및 한글 패치 받는법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설치 및 한글 패치 받는법


FSX 이후에 다시는 나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마소의 시리즈 계승작이죠. 두터운 팬층이 있었기 때문에 출시된지 한달 정도 된 지금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인데요. 그래픽이 무척 뛰어나고 주변 환경들이 현실적으로 묘사되면서 사운드까지 곁들여져 정말 비행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있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설치 및 한글 패치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게임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보면 저도 영상들을 살펴보니까 정말 항덕들이라면 꼭 한번쯤 해봐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미션들도 준비되어있고 이렇게 야간에 운행을 하는 경우에도 그래픽이 엄청 좋기 때문에 뛰어난 야경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눈이오고 그럴 때는 방빙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비행기 몸체에 눈이 쌓이기도 하구요.




잡썰은 이쯤하고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스팀 상점페이지로 이동하여 Flight Simulator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보시다시피 가격대가 약 6만원이기 때문에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정말 내가 비행을 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해보고싶다면 고려해볼법합니다. 그리고 모니터가 크다면 몰입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근데 이게 애석하게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한글 적용이 공식으로 되어있지 않은데요. 감사하게도 블로거 ITKBJ김병장이라는 분께서 한패를 배포하고 계십니다. 업데이트 중인 것 같으나 만들어주신 것이 정말 감사하네요. 다운은 https://blog.naver.com/kim9431237/222087772793 여기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에디션별로 항공기와 공항의 종류가 조금 다르므로 구매시에는 내용을 미리 파악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로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있기 때문에 원하는 기체도 타보고 다채롭게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같네요. 





지금까지 이렇게 오랜만에 나와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설치 그리고 한글 패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저들의 리뷰는 사실 대다수가 긍정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는 것 같네요. 설치에서의 지연 등의 문제가 가장 큰 비추천의 이유인 것 같네요. 그 외에는 작품성과 그래픽 등등에 대한 추천들도 많습니다. 잘 참고해보시고 즐거운 게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