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건강 / 생활

키드밀리 스윙스 시계 선물 아데말 시계


키드밀리 스윙스 시계 선물 아데말 시계


지니뮤직 페스티벌 2019에서 스윙스가 올린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퍼진 사진으로 본인의 랩 레슨생이자 인디고 뮤직 소속인 키드밀리에서 아데말 시계를 선물받은 순간입니다. 여기서 이 시계의 브랜드가 정확히 무엇인가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글을 통해서 간단하게 짚어보려고 합니다.






스윙스가 아데말 이라고 언급했던 시계 브랜드는 스위스의 오데마 피게입니다. 발음이 정확히 어떤식으로 달라지는지 모르기에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만 보통은 오데마로 부릅니다. 약자로는 AP라고 하고요. 바쉐론 콘스탄틴이나 파텍필립과 같은 최고급 하이엔드 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브랜드는 1875년 쥴 루이 오데마와 에드워드 오구스트 피게가 함께 창업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라인은 로얄오크라고 보시면 됩니다. AP를 상징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팔각형 베젤과 특징적인 브레이슬릿 디자인으로 굉장히 고급 시계입니다.






여담으로 이 브랜드를 떠올리면 복싱선수 메이웨더가 자신의 딸의 14세 생일 선물로 위 시계를 준 것이 한 때 짤로 돌아다니기도 했습니다. 키드밀리 스윙스 아데말 시계 선물 사진을 보니 각자 노력한 것으로 돈을 벌고 고마운 상대에게 선물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