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Talk/PC게임

롤 체력바 안보임 문제해결방법

롤 체력바 안보임 문제해결방법

 

 

 가끔 게임을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설정이 오류가나거나 바뀌어서 난처한 경우가 많습니다. 색감이 조금 바뀐다거나 사운드가 줄어드는 정도는 금새 개선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지만 인터페이스에 변동이 생기거나 키가 바뀌어버리면 문제가 심각하죠.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다가 발생하는 여러가지 이슈 중 롤 체력바 안보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상 킬각을 보고 뛰어들거나 견제를 쳐야하는데 피통이 안보이면 답이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일단 이런 경험이 있었다면 시작하기 전에 설정해야하는 옵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클라이언트를 켜고 우측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메뉴로 들어가주도록 합시다.

 

 

 

 이곳에는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옵션들을 조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분은 좌측 메뉴에서 단축키에 해당하는 부분을 눌러주시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 추가 부분에 위치한 표시를 클릭합니다.

 

 

 

 이를 눌러보시면 이렇게 챔피언 체력바 표시와 미니언 체력 켜기/끄기 버튼을 미리 지정해둘 수 있는데요.

 

 

 

본인의 손에 잘 닿지 않는 키로 지정을 해주시면 게임하다가 눌리지도 않고 필요할때는 다시 켜줄 수 있어 편합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단축키와 관계없이 이를 켜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소환사 이름 표시나 진동 보기 등등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세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몇몇분들은 롤 체력바 안보임 상황에서 L을 누르면 다시 돌아온다고 하는데 저도 아직 다시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어서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그 외에 의견들로는 재부팅을 하거나 롤을 재실행 하는 것이 확실하다는 이야기가 많았네요. 직접 겪어보기도 했고 인터넷에도 롤 체력바가 안보여요 하고 묻는 분들이 많아 글 적어보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