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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Talk/광고 / CF

간단하지만 명료한 apotek의 인터랙티브 광고

 인터랙티브 광고라고 들어보신적있나요? 기존의 것들이 소비자 혹은 독자에게 전달하는 일방향적인 소통이었다면, interactive는 말그대로 상호작용을 하는 방식입니다. 소비자와 이런 작용을 하던 주변의 것과 연계가 되던 흥미를 이끌고 자연스럽게 시선을 유도하는것에 있어서 아주 큰 효과가 있죠.

 

 

 

 우리가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샴푸 혹은 헤어제품 광고는 아름다운 여성이 나옵니다. 그리고 바람을 맞으며 긴 생머리를 휘날리는 것이 클리셰처럼 되어있는데 사실 오늘 소개하려는 Apotek의 광고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단, 인터랙션이 추가됐다는 것을 제외하면 말이죠. 일단 영상을 본 뒤 이야기를 나눠보도록합시다.

 

 

 

 

 

 영상을 보시면 지하철에서 쉽게볼수있는 디지털 스크린에 고속센서를 장착합니다.

 

 

 

 평범했던 이 화면이 특별하게 바뀌기 위한 과정입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뚜겅을 닫습니다.

 

 

 

 그리고 열차가 들어오길 기다립니다. 보통 우리도 알다시피 지하철이 들어오면 바람이 쌩하고 불죠?

 

 

 

 열차가 뒷편에 있을때는 화면속 여성은 그냥 미소를 띈채 정면을 응시하고 있습니다.

 

 

 

 옆면을 지나 스쳐가는순간 화면속 여성의 머리카락을 흩날리기 시작하죠. 사실 위에서말했다시피 진행이나 구성은 아주 뻔합니다. TV광고에서도 지겹게 봤던 스토리니까요. 하지만 정적인상태에서 이미 사람들의 주의를 한번끌었고, 후에 바람에 상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시선을 확실히 끌게됩니다.

 

 

 

 인터랙티브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자 중요성은,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가. 라고 생각을 합니다. 역에 있던 노부부도

 

 

 

 어머니와 있던 어린아이도 신기함에 웃음짓는것을보면 매우 성공적인 사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쭉 지켜본 소비자들에게 마지막에 잠시 제품에 대한 광고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되면 거부감도 없고, 아 이런 제품의 광고였구나~ 하고 관심을 갖게되는 것이죠. 처음부터 이렇게 대놓고 광고를 했으면 사람들이 지켜보긴했을까요? 아마 우리 스스로 평소에 어땠는지 생각해보면 아니라는것을 확실히 알수있을겁니다.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재미와 광고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광고의 성공적인 사례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