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SNS / 블로그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하는법 간단하네

SNS를 사용하다보면 보통은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정말 친한사람들과 소통하는 용도로 쓰고싶을 때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만 나와 관련된 정보들이 공개되는 것이 조금씩 꺼려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딱 이에 해당하는 기능은 없고 계정 비공개 설정을 해야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 모양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른 뒤 자신의 피드로 들어와지면 오른쪽 위에있는 선 세개짜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화면 아래에서 위 이미지와 같이 메뉴창이 하나 올라오면 제일 위쪽에 있는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알림 바로 아래쪽을 보시면 공개 범위라고 있는데요. 이 메뉴에서 오늘 우리가 원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공개 범위라는 섹션을 보시면 이에 해당하는 설정이 딱 하나가 있는데 바로 비공개 계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팔로워만 딱 비공개로 돌려버릴수가 없기 때문에 현재시점에서는 아예 계정을 비공개로 돌리는 것이 최선입니다.

 

 

 

비공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제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하면 내가 팔로워로 남겨둔 사람만 내 팔로워 목록이나 팔로잉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마찬가지구요.

 

팔로우 관계가 아닌 다른 사람이 보았을 때는 비공개 계정이라며 사진이나 동영상이 안보임은 물론이고 팔로워나 팔로잉 목록도 터치 자체가 안되면서 볼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비공개 계정 설정에 파란색으로 불이 들어오면 설정이 끝난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딱 원하는 설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비공개 계정으로 변경하면 적어도 내가 모르는 관계의 사람은 볼 수 없게 되므로 일정부분 원하는 부분을 충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