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건강 / 생활

체크카드 신용카드 cvc 번호 및 유효기간 확인법


소득이 있고 성인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것이 신용카드죠. 물론 쓰지 않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매번 현금을 들고다닐 수는 없으니 가지고 다니는 것이 참 편리하고 좋습니다. 체크카드도 비슷한 면이 있어서 많이 사용하구요. 근데 이렇게 쓰시면서 체크카드 신용카드 cvc 번호 그리고 유효기간 확인을 어떻게 해야하나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드를 처음발급 받거나 연세가 좀 있으신 경우 그리고 스마트폰에 등록해놔서 보는 방법이 가물가물해진 경우 등등이 있을텐데요. 저 역시도 이곳저곳 다 등록을 해두고 유효기간이나 cvc같은건 자주 보는게 아니라 잊혀지더라구요. 그치만 손에 카드만 들어서 보시면 아주 쉽게 보실 수 있어서 걱정하실 점은 없답니다.




일단 체크카드 신용카드 유효기간 확인은 앞면을 보시면 EXPIRE ENDS 또는 VALID THRU 등과 같은 텍스트가 적혀있고 OO/XX 등과 같이 기간이 적혀있습니다. 보통은 앞이 월(Month)이고 뒤가 년도(Year)이 됩니다. 가끔은 뒷면에 적혀있기도 하니까 앞에 없으면 한번 살펴봐주세요.





그리고 이제는 CVC 번호를 확인해볼 차례인데요. 이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유효성 검사코드라고 합니다. 은행이나 인터넷에서 카드 결제하고 그럴 때 쓰고요. 카드를 뒤집어보시면 서명부분에 우측 상단쪽에 보통 3자리가 적혀있으니 이를 cvc 번호라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요즘은 카드 디자인이 참 많이 바뀌어서 위치도 다양해지고 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마지막으로 카드 뒷면에 있는 서명란에는 반드시 싸인을 해주셔야 분실 등과 같은 추후에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잘 해결하실 수 있으니 본인의 서명을 남겨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cvc 번호 및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렸으니 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