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컨트롤 뜻 어떻게 하는걸까?
차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로백이 얼마인지 얼마나 빠른 가속도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실겁니다. 출발 전 RPM을 끌어올린 뒤 가속력을 측정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 런치컨트롤 인데요. 어떻게 하는것인지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설명드릴테니 참고만 하시고 각 차량의 설명서나 기타 동영상 등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 이를 진행하기에 앞서서 준비하고 주의해야할 점들이 있는데요.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런치 컨트롤 시스템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부품에 무리가 가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멈춰있다가 가속을 하며 치고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서킷 등과 같이 주행을 위한 공간이 준비된 곳에서만 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등은 해제하여야 합니다.
공간과 자세 제어장치 OFF 등을 모두 마쳤다면 핸들을 바로하고 왼발로는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은 상태에서 오른발로 악셀을 밟고 RPM을 올린 뒤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됩니다. 일반적인 설명일뿐 제조사, 차량 등마다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메뉴얼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국내에서는 스팅어, 벨로스터N, G70 등과 같은 차량에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런치컨트롤 시스템이 있고 그 외에 고성능 차량들에는 대체로 탑재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런치컨트롤 뜻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렸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일 런치를 지원하는 차량이어도 궁금하더라도 일반도로에서는 진행하면 안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