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Talk/모바일 / PC

아이폰11 프로맥스 무게 및 크기 알아봅시다


아이폰11 프로맥스 무게 및 크기 알아봅시다


올 9월에 발표되어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애플의 신작이죠. 처음에는 카메라 모양이 인덕션 같다거나 로고가 중앙으로가서 보기싫다는 등 호평보다는 악평이 많았는데요. 실제로 외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사전예약 반응이 괜찮은 듯 합니다. 이미 직구로 구매하신 분들도 많고요. 그 중에서도 아이폰11 프로맥스 무게 및 크기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디스플레이 인치수는 6.5이고 전작인 XS MAX와 동일하게 19.5:9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규격 그러니까 핸드폰 자체의 크기는 77.8 x 158 x 8.1mm로 이전의 XS MAX나 8+,7+와 사이즈 자체는 크게 차이나지 않는 편입니다. 가로 세로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 편이고 두께만 전작에 비해 0.4mm가 올랐습니다.






다만 아이폰11 프로맥스 무게가 226g으로 이전의 모델들보다 꽤나 많이 올랐기 때문에 사용감에 대해서 우려를 표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일반적으로 20g 정도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늘상 들고다니는 스마트폰에서 느껴지는 체감은 클 듯 합니다. 이에 대해서 속단하긴 이르고 아마 구매자들이 몇개월간 사용해보고 남긴 리뷰를 봐야 알 것 같네요.






이번에 카메라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도 많았고 여러가지 이슈를 탄생시켰지만 흥행하고 있는 아이폰11 프로맥스 무게 및 크기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촬영 품질이 올라감은 물론 배터리 시간도 만족할만큼 늘었기에 기대가 되네요. 국내에 본격적으로 출시될 날을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