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컴퓨터

마우스 폴링률 설정 이렇게 한다!


마우스 폴링률 설정 이렇게 한다!


게임을 하면서 어디에 어떻게 커서를 대야하는지 정확도가 중요한 부분이라면 마우스에 대한 설정을 이것저것 만져보실겁니다. 당연하게도 좋은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반대로 고가의 제품을 쓰더라도 제대로 된 설정을 모르면 효용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마우스 폴링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체크해보셔야할 부분은 마우스 제품 자체에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즉 드라이버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폴링레이트라고 알고 있는 부분이 종종 Report Rate로 기재되어있을 때도 있으니 유심히 봐주셔야 합니다. 또는 폴링 속도나 보고율이라고 표기되어있기도 합니다.






특정 브랜드의 제품들은 마우스 제품 하단에서 하드웨어적으로 토글을 조정해 값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는 두가지 방법으로 마우스 폴링률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이나 기타 특별하게 조절법이 없다면 아마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는 값이 있을테니 그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polling rate란 컴퓨터와 마우스 사이의 데이터 교환 수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1000hz로 놓는 것이 좋으나 개개인의 컴퓨터 설정 및 경우의 수에 따라서 다른 값을 채택하는 것이 더 좋은 반응성을 보일 수 있으니 오늘 설명드린 마우스 폴링률 설정 방법으로 직접 해보시고 최적의 값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