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 알아봐요
겨울철이되면 굴을 드시고 배탈이나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굴을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먹었을 때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가급적 생굴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겠으나 드시는분들을 위해서 굴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식중독이 세균성이라면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원인은 바이러스성입니다. 생각보다 감염이 쉬운 질환으로 날것의 수산물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하며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이나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물건을 만지는 것 만으로도 옮을 수 있다고 하니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손도 자주 씻어주시는게 좋겠네요.
어패류를 먹고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굴이나 조개 등이 노로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매를 할 때도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인지 가열을 꼭 해야만 하는 것인지 확실히 파악을 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섭취방법으로 배탈 등의 고생을 하더라도 사실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회복이 되는편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구토나 설사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탈수가 심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경과에 따라 병원에 방문하거나 대처를 잘 해야겠습니다. 겨울철 별미인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원인 가볍게 살펴보았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