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디자인 / 영상

포토샵 해상도 300dpi 설정하는 방법

 보통 일반적으로 이미지 작업을 할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에서는 기본 설정으로 해상도가 72dpi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가끔은 디피아이를 높여서 저장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설정인데 기존에 자주 보지않는 부분이기도 하여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오늘은 포토샵 해상도 300dpi 로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이런 패턴이미지를 저장한다고 했을 때, 이 사진이 크기가 큰 것이라면 dpi를 높여서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업체에 맡겨서 출력을 하거나 했을 때 선명도의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먼저 포토샵에서 작업한 경우 이미지나 PSD를 불러들입니다. 기존에 설정을 맞춰놓고 했으면 문제가 없지만 후에 바꿔줄때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파일의 윗편에 우측 클릭을 하여 위와 같은 도구창을 띄운 뒤 'Image Size'를 눌러 들어갑니다.

 

 

 

 일단 저는 방법을 보여드리려고 예시로 가져온 소스라 사이즈가 크지 않지만 일단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Resolution 부분이 72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 부분을 300으로 바꿔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후에 ok를 눌러 변경하시고 원하는 확장자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save for web으로 저장하면 모니터에 맞게 72로 다시 변경이 되므로 그냥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작업을 시작할 때 설정을 하는 부분이라면 위와 같은 창이 캔버스를 만들때도 동일하게 뜨므로 해상도 부분만 원하는 값으로 지정하신 뒤 ok를 눌러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인쇄물을 만드는 것이라면 색상모드도 CMYK로 설정해주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